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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10.6 패치 노트(2/2)

그랜메리 2020. 3. 19. 2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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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챔피언들의 너프 및 버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번 포스팅에서는 "정글 챔피언"과 "버그"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정글 챔피언의 수를 늘리기 위한 세 번째 변경사항을 적용했습니다. 모르가나는 자신의 주 포지션이 상향되었을 뿐 아니라 정글러로 활용될 수 있도록 특정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정글 챔피언 변경사항이 가져오는 변화가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 너무 큰 영향을 주고 있지 않은지 주의 깊게 주시하고 있으며 정글 챔피언 수가 의도했던 대로 다양해졌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몬스터 대상 기본 지속 효과 - 불길 피해량120%


모르가나

몬스터 대상 W - 고통의 그림자 피해량150%


몬스터 대상 Q - 황혼 강습 최대 피해량 :

75/100/125/150/175 > 120/140/160/180/200


티모

Q - 실명 다트 실명 지속시간 : 몬스터에게 사용하면 지속시간 100% 증가

몬스터 대상 E - 맹독 다트 피해량150%


요릭

기본 지속 효과 - 영혼의 길잡이 장례식 : 이제 요릭이 대형 몬스터를 처치하면 무덤이 생성되며 안개 망령이 몬스터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습니다.


자이라

몬스터 대상 식물 피해량 : 150%


브랜드, 쉔, 티모, 요릭 정도는 가끔 재미로 해볼만 한듯한데.. 나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몰아주기 전략

몰아주기 전략은 모든 실력대의 개인/2인 대전에서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더 강력한 제한을 적용하여 단독 라인에 있는 플레이어가 골드와 경험치를 포기하지 않도록 합니다. 몰아주기 전략을 사용하지 않는 플레이어에게는 이 변경사항이 아무 영향을 주지 않을 겁니다.

고유 - 괴물 사냥꾼
미니언 골드 페널티미니언 처치로 획득한 골드가 획득한 골드의 50%를 넘을 경우 공격로 미니언 처치 시 획득하는 골드가 미니언당 13골드씩 줄어듭니다. 게임 시간 14분 초과 시 골드 감소 효과는 사라집니다.  미니언 처치로 획득한 골드가 획득한 골드의 50%를 넘을 경우 공격로 미니언 처치 시 획득하는 골드가 미니언당 13골드씩, 경험치가 50%씩 줄어듭니다. 게임 시간 14분 초과 시 이 효과는 사라집니다. (현재 게임 내 툴팁에는 골드 감소 효과만 사라지는 것으로 잘못 표시되고 있습니다.)

마타 조합처럼 몰아주기를 할 수 있는 조합을 아예 없애버리려고 적용한 패치로 보입니다. 골드 수급도 줄지만 경험치가 50%씩 줄어들기 때문에 버려야할 메타로 보이네요.

버그수정

  • 이제 클라이언트 내부에 팝업 창이 표시됐을 때 팝업 창 바깥을 클릭하여 닫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 X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됩니다.)

  • 렉사이가 R - 공허의 돌진을 분신에 사용하면 3초 동안 군중 제어에 면역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미스 포츈의 E - 총알은 비를 타고, 신드라의 Q - 어둠 구체 또는 바루스의 E - 퍼붓는 화살을 점멸을 사용하자마자 최대 사거리 밖에 사용하면 정상적으로 점멸 후 위치의 최대 사거리에 스킬을 사용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소환사 주문을 사용해서 빛의 망토를 발동시키면 기본 공격을 초기화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세트의 R - 대미 장식에 제압을 당하면 르블랑의 W - 왜곡 표식이 사라지고 표식이 있던 위치로 이동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갱플랭크의 Q - 혀어어어업상으로 발동한 스태틱의 단검 번개에 대상이 처치당하면 갱플랭크가 추가 골드나 바다뱀 은화를 획득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모데카이저가 R - 죽음의 세계를 체력이 완전히 차있는 챔피언에게 사용하면 대상 최대 체력의 10%에 달하는 추가 피해를 입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피해량 비례 회복 및 주문 흡혈 효과가 보호막으로 보호받고 있는 대상을 공격하면 체력을 회복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적 챔피언에 스킬이 적중해도 마나순환 팔찌가 발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그레이브즈가 고속 연사포 충전 효과로 증가한 최대 공격 사거리에서 적을 공격하면 정상적으로 피해를 입히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영원석으로 15개의 업적을 달성하여 획득하는 숙련도에 따른 감정표현 업그레이드가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 이제 갱플랭크의 영원석인 약탈 영원석이 Q - 혀어어어업상으로 직접 획득한 골드가 아닌 골드도 기록합니다. (예: Q - 혀어어어업상으로 폭발시킨 화약통으로 획득한 골드)

  • 영원석 업적 달성 표시가 표시되자마자 전투를 시작하면 업적 달성 표시가 곧바로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영원석 업적 표시가 "자신과 팀 업적만 표시"로 설정되어 있어도 적의 영원석 업적이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영원석 업적 표시 설정이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해도 유지됩니다.

  • 영원석 업적을 달성하게 만든 행동으로 인해 플레이어가 전투를 시작하게 되면 플레이어가 전투에서 벗어난 다음 영원석 업적이 표시됩니다.

  • 게임 내에서 달성한 영원석 업적 진척도가 클라이언트에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기타변경사항

아이템과 스펠에도 바뀐 점들이 있습니다.

죽음의 무도

아이템 조합식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곡괭이 + 흡혈의 낫 + 625골드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군단의 방패 + 흡혈의 낫 + 500골드

능력치 : 공격력 8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 공격력 50, 방어력 30, 마법 저항력 3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고유 지속 효과 : 실제로 입은 피해의 30%가 일정 시간에 걸쳐 지속되는 고정 피해로 전환됩니다. > 실제로 입은 피해의 30%(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20%)가 일정 시간에 걸쳐 지속되는 고정 피해로 전환됩니다.

죽무 가격이 500골드 오르긴 헀으나 방마저를 모두 30 씩 올려주는 스탯이 추가로 생겼기 때문에 딜탱인 잭스, 아트록스 류 챔피언들에게는 잘 맞을 것으로 보입니다.


순간이동

재사용 대기시간 : 360초 > 420~240초 (레벨에 따라)

신규-나 잡아봐라 : 순간이동에 성공하면 챔피언의 레벨에 따라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30~50% 증가합니다. (6레벨, 11레벨에 10%씩 증가)

텔레포트가 레벨에 따라 쿨타임이 줄어드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만렙기준으로는 2분이나 줄었으며 이속 또한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되어 더 많이 사용되고 텔포 타이밍 또는 위치가 더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3월 18일날 공개된 10.6 패치 노트를 알아보았습니다.

스킨 또는 크로마들도 여러가지 출시될 예정이며 이미지를 확인하시고 싶다면 

https://www.leagueoflegends.co.kr/ko/update/doc/blt04e0fcc3a6323df5_ko-kr

에서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리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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