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챔피언들의 너프 및 버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번 포스팅에서는 "정글 챔피언"과 "버그"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정글 챔피언의 수를 늘리기 위한 세 번째 변경사항을 적용했습니다. 모르가나는 자신의 주 포지션이 상향되었을 뿐 아니라 정글러로 활용될 수 있도록 특정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정글 챔피언 변경사항이 가져오는 변화가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 너무 큰 영향을 주고 있지 않은지 주의 깊게 주시하고 있으며 정글 챔피언 수가 의도했던 대로 다양해졌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몬스터 대상 기본 지속 효과 - 불길 피해량120%
모르가나
몬스터 대상 W - 고통의 그림자 피해량150%
쉔
몬스터 대상 Q - 황혼 강습 최대 피해량 :
75/100/125/150/175 > 120/140/160/180/200
티모
Q - 실명 다트 실명 지속시간 : 몬스터에게 사용하면 지속시간 100% 증가
몬스터 대상 E - 맹독 다트 피해량150%
요릭
기본 지속 효과 - 영혼의 길잡이 장례식 : 이제 요릭이 대형 몬스터를 처치하면 무덤이 생성되며 안개 망령이 몬스터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습니다.
자이라
몬스터 대상 식물 피해량 : 150%
브랜드, 쉔, 티모, 요릭 정도는 가끔 재미로 해볼만 한듯한데.. 나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몰아주기 전략
몰아주기 전략은 모든 실력대의 개인/2인 대전에서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더 강력한 제한을 적용하여 단독 라인에 있는 플레이어가 골드와 경험치를 포기하지 않도록 합니다. 몰아주기 전략을 사용하지 않는 플레이어에게는 이 변경사항이 아무 영향을 주지 않을 겁니다.
고유 - 괴물 사냥꾼
미니언 골드 페널티미니언 처치로 획득한 골드가 획득한 골드의 50%를 넘을 경우 공격로 미니언 처치 시 획득하는 골드가 미니언당 13골드씩 줄어듭니다. 게임 시간 14분 초과 시 골드 감소 효과는 사라집니다. 미니언 처치로 획득한 골드가 획득한 골드의 50%를 넘을 경우 공격로 미니언 처치 시 획득하는 골드가 미니언당 13골드씩, 경험치가 50%씩 줄어듭니다. 게임 시간 14분 초과 시 이 효과는 사라집니다. (현재 게임 내 툴팁에는 골드 감소 효과만 사라지는 것으로 잘못 표시되고 있습니다.)
마타 조합처럼 몰아주기를 할 수 있는 조합을 아예 없애버리려고 적용한 패치로 보입니다. 골드 수급도 줄지만 경험치가 50%씩 줄어들기 때문에 버려야할 메타로 보이네요.
버그수정
-
이제 클라이언트 내부에 팝업 창이 표시됐을 때 팝업 창 바깥을 클릭하여 닫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 X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됩니다.)
-
렉사이가 R - 공허의 돌진을 분신에 사용하면 3초 동안 군중 제어에 면역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미스 포츈의 E - 총알은 비를 타고, 신드라의 Q - 어둠 구체 또는 바루스의 E - 퍼붓는 화살을 점멸을 사용하자마자 최대 사거리 밖에 사용하면 정상적으로 점멸 후 위치의 최대 사거리에 스킬을 사용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소환사 주문을 사용해서 빛의 망토를 발동시키면 기본 공격을 초기화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세트의 R - 대미 장식에 제압을 당하면 르블랑의 W - 왜곡 표식이 사라지고 표식이 있던 위치로 이동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갱플랭크의 Q - 혀어어어업상으로 발동한 스태틱의 단검 번개에 대상이 처치당하면 갱플랭크가 추가 골드나 바다뱀 은화를 획득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모데카이저가 R - 죽음의 세계를 체력이 완전히 차있는 챔피언에게 사용하면 대상 최대 체력의 10%에 달하는 추가 피해를 입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피해량 비례 회복 및 주문 흡혈 효과가 보호막으로 보호받고 있는 대상을 공격하면 체력을 회복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적 챔피언에 스킬이 적중해도 마나순환 팔찌가 발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그레이브즈가 고속 연사포 충전 효과로 증가한 최대 공격 사거리에서 적을 공격하면 정상적으로 피해를 입히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영원석으로 15개의 업적을 달성하여 획득하는 숙련도에 따른 감정표현 업그레이드가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
이제 갱플랭크의 영원석인 약탈 영원석이 Q - 혀어어어업상으로 직접 획득한 골드가 아닌 골드도 기록합니다. (예: Q - 혀어어어업상으로 폭발시킨 화약통으로 획득한 골드)
-
영원석 업적 달성 표시가 표시되자마자 전투를 시작하면 업적 달성 표시가 곧바로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영원석 업적 표시가 "자신과 팀 업적만 표시"로 설정되어 있어도 적의 영원석 업적이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영원석 업적 표시 설정이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해도 유지됩니다.
-
영원석 업적을 달성하게 만든 행동으로 인해 플레이어가 전투를 시작하게 되면 플레이어가 전투에서 벗어난 다음 영원석 업적이 표시됩니다.
-
게임 내에서 달성한 영원석 업적 진척도가 클라이언트에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기타변경사항
아이템과 스펠에도 바뀐 점들이 있습니다.
죽음의 무도
아이템 조합식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곡괭이 + 흡혈의 낫 + 625골드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군단의 방패 + 흡혈의 낫 + 500골드
능력치 : 공격력 8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 공격력 50, 방어력 30, 마법 저항력 3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고유 지속 효과 : 실제로 입은 피해의 30%가 일정 시간에 걸쳐 지속되는 고정 피해로 전환됩니다. > 실제로 입은 피해의 30%(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20%)가 일정 시간에 걸쳐 지속되는 고정 피해로 전환됩니다.
죽무 가격이 500골드 오르긴 헀으나 방마저를 모두 30 씩 올려주는 스탯이 추가로 생겼기 때문에 딜탱인 잭스, 아트록스 류 챔피언들에게는 잘 맞을 것으로 보입니다.
순간이동
재사용 대기시간 : 360초 > 420~240초 (레벨에 따라)
신규-나 잡아봐라 : 순간이동에 성공하면 챔피언의 레벨에 따라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30~50% 증가합니다. (6레벨, 11레벨에 10%씩 증가)
텔레포트가 레벨에 따라 쿨타임이 줄어드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만렙기준으로는 2분이나 줄었으며 이속 또한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되어 더 많이 사용되고 텔포 타이밍 또는 위치가 더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3월 18일날 공개된 10.6 패치 노트를 알아보았습니다.
스킨 또는 크로마들도 여러가지 출시될 예정이며 이미지를 확인하시고 싶다면
https://www.leagueoflegends.co.kr/ko/update/doc/blt04e0fcc3a6323df5_ko-kr
에서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리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