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퓨어에이드 렌즈 와잎스는 스마트폰, 안경, 카메라 렌즈 등에 사용할 수 있는 1회용 렌즈 클리너입니다.
작은 부피로 가지고 다니기 편하고 알코올 성분으로 쉽게 휘발하여 물자국이 남지 않는, 먼지를 닦아내기 좋은 게 1회용 렌즈 클리너의 장점입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스마트폰 살균을 하기 위해 찾아보시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따라서 1회용 렌즈 클리너의 사용 후기와 소독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양한 1회용 렌즈 클리너가 있지만 그 중 퓨어에이드 렌즈 와잎스는 100매에 약 5000원으로 저렴한 가격에 오래 사용할 수 있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100매가 들어가 있는 박스는 크기가 작고 어디에든 수납하기 좋게 생겼습니다.
상자 옆면을 확인해 보면 사용 예시: 안경, 선글라스, 카메라 렌즈, 태블릿, 스마트폰, 모니터, 텔레비전, 리모컨,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터치 스크린 제품들에 사용이 가능하다고 적혀있습니다.
사용 기한은 제조년월부터 3년 내에 사용하면 됩니다.
1회용 렌즈 와잎스의 소독효과는?
알코올을 사용하면 살균 효과는 큽니다. 하지만 100% 알코올을 사용하면 액정에 손상을 줄 우려가 있고 휘발 속도도 빨라 살균 효과가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애플과 구글사에서는 스마트폰을 소독하는 데 70% 알코올 솜이나 티슈가 안전하다고 권고한 바 있습니다.
렌즈 와잎스에 포함된 알코올의 정확한 비율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알코올 티슈만큼의 살균력을 갖추었다 말하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퓨어에이드 렌즈 와잎스에 대한 설명을 참고하자면 폐렴균과 황색포도상구균에 대한 검사를 진행한 테스트 결과 이에 대한 99.9%의 살균력을 가지고 있다는 결과를 보였습니다.
흐르는 물로 세척하기 어려운 스마트폰의 경우, 알코올을 스마트폰 액정에 바로 뿌리는 것보다는 부드러운 천에 묻혀 닦는 게 좋습니다. 따라서 렌즈 와잎스를 이용해 주기적으로 닦아준다면 소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퓨어에이드 렌즈 와잎스 사용 예시
렌즈 와잎스는 다양한 표면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로 사용하는 곳은 안경, 스마트폰, 아이패드이고 스마트폰과 안경은 매일, 아이패드는 일주일에 서너 번씩 닦아주고 있습니다.
퓨어에이드 렌즈 와잎스를 펼쳐보면 얇은 종이 재질로 되어 있고 전체적으로 알코올에 잘 적셔있습니다.
이를 꺼내고 나서 30초 쯤 쓰다 보면 완전히 마르기 때문에 1회용 렌즈 클리너를 뜯은 직후에 바로 사용하셔야 충분히 닦아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과 안경을 닦아본 결과 스크래치 없이 깨끗하게 닦을 수 있어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그렇지만 아이패드는 크기가 크고 지문 방지 필름이 부착되어 있어 렌즈 와잎스가 마르기 전에 꼼꼼히 다 청소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선글라스류, 고가 렌즈 등에 해당 제품을 과도하게 사용 할 경우 코팅 부분이 손상될 수 있으니 주의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