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인테리어 공사 안내문

그랜메리 2020. 8. 16. 23:35
반응형

 

아파트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게 되면 소음이 발생안할 수가 없겠죠.. 주변 세대는 물론 아래층 위층에도 부득이하게 불편을 끼칠 수밖에 없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 인테리어 공사 안내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인테리어 공사 전에는 항상 인테리어 공사 안내문을 붙이게 됩니다. 아파트 마다 부착장소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엘리베이터, 1층 게시판 등등 이웃주민들이 안내문을 쉽게 볼 수 있는 곳에 부착해야합니다. 또한 관리사무소에서 지정해 주는 곳이 따로 있다면 그곳에 부착을 하셔야 합니다.

 

주로 인테리어 공사 안내문은 가독성이 좋도록 적당한 크기의 글씨체와 폰트를 사용하고, 간단한 인사말을 시작으로 양해문구, 공사기간, 공사세대, 공사내용, 담당자 연락처를 본문 내용에 포함시킵니다. 끝으로 철거와 같이 소음이 특히 심한 날도 따로 표기를 해주면 됩니다.

 

 

설명 드린 내용을 바탕으로 구성된 샘플 인테리어 공사 안내문 두 가지입니다.

참고삼아 보시고 필요하시면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예시 1)

 

 예시2)

 

 

인테리어 공사 안내문.hwp
0.01MB

 

공사안내문 이외에도 인테리어 시에는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방문해서 공사확약서 또한 작성하셔야 합니다. 공사를 진행함에 있어서 지켜야 할 부분들이 이러이러한 것들이 있으며 이것을 지킨다는 확약을 하는 서류입니다.

보통 확약서에 들어가는 내용들을 간단히 정리해보면

- 폐기물 처리 완료

- 공사 소음 및 기타 불편사항 관련 민원

- 화재안전기준 / 소방시설물

- 주말 및 공휴일 작업 불가 등 작업 시간 관련 사항

- 엘리베이터 사용료 지불

- 기타 사항 등등 

여기에 확약인과 세대주의 서명을 기재한 후 확약서, 인테리어 동의서를 함께 관리사무소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보통 업체를 통해 진행하게 되는 경우에는 이러한 서류작업도 작업에 포함해서 일괄로 처리해주기 때문에 신경을 안쓰셔도 됩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간단하게라도 절차 및 상식으로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 인테리어 공사 안내문과 관련 서류들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