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백화점에서 명품 같이 비싼 제품을 살때 활용하시면 좋을 만한 팁인데요. 바로 백화점 상품권 싸게 파는 곳에 대한 내용입니다.  카드나 포인트 등 기타 다른 할인 방법도 있지만 오늘은 상품권을 싸게 사는 방법에 대해 초점을 맞춰서 크게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을 통한 구매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품권거래소 구매

 

 

 

먼저 오프라인에서 살 수 있을 방법을 살펴보실텐데요. 지나 다니시면서 종종 상품권 거래소를 보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여기서 상품권을 사기도 하고 팔기도 하실 수 있는데요. 업체 그리고 구매하는 시점에 시세가 다릅니다.

오늘 20년 4월 10일 기준으로 알아봤을때 대략적으로 신세계 백화점 2% 중·후반, 롯데백화점 3% 초·중반, 현대백화점 3% 초·중반으로 할인율이 정해져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500만원 어치 상품권을 485만원 정도 주고 살 수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상품권거래소 위치는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백화점 상품권" 을 검색해서 찾아보시거나 카카오맵에서 상품권이라고 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롯데백화점 본점 주변에도 최소 5곳 정도 있습니다.

 

 

인터넷 구매

인터넷로 구매하는 루트는 조금 더 다양한데요. 4곳 정도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확인해보시고 원하는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1. 인터넷 상품권 거래소

 

다음이나 네이버 포털에서 "백화점 상품권 구매"라고 검색을 하시면 인터넷으로 구입을 할 수 있는 상품권 거래소가 많이 나옵니다. 대략 15군데 정도를 보고 비교해보고 할인율이 상대적으로 괜찮은 거래소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우리에스티 / 우천상품권 / 부흥상품권 / 티켓골드 인데요.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기준으로 3.5%~3.7%정도를 할인해줍니다. 10만원짜리 한장을 96,300원~96,500원 정도 주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의 경우는 할인율이 롯대백화점에 비해 살짝 떨어집니다)

 

 

 

 

2. 티켓몬스터

이 방법은 매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닙니다. 최근 티몬에서 4월초에 특가로 백화점 상품권을 4%나 할인해서 올라왔었는데요. 제가 4월 10일날 들어가봤을땐 이미 판매 종료였습니다... 일부러 기다렸다가 사시는 분들도 있는 걸 보니 가끔씩 이렇게 높은 할인율로 상품이 올라오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100만원 어치의 상품건을 96만원 주고 사는 것이니 도전해 볼만 한 것 같습니다.

 

 

 

3. 네이버쇼핑

 

이번엔 네이버쇼핑이나 인터파크 쎈딜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두 가지 방법다 비슷한 맥락인데요. 

먼저 네이버쇼핑에서 "상품권가게"라는 스토어에 들어가시면 스토어 자체 할인은 거의 없지만 네이버 포인트를 혜택을 추가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인터파크를 통한 방식도 올려놨으나 포인트로 구매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으로 확인되어 내용 삭제했습니다. 정보에 오류가 있었던점 죄송합니다.)

 

4. 중고사이트(중고나라)

 

마지막은 중고사이트를 통해서 구매하는 법입니다. 주로 상품권을 현금화 하려는 사람들이 중고사이트에서 상품권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금액적인 면에서는 가장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것으로 보이나 약간 찜찜하신 분들은 앞서 소개한 방법들을 이용하시거나 다른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간단 요약

1. 당장 바로 필요하신 경우 백화점 주변 거래소 이용

2. 일반 인터넷 백화점 상품권 판매업체에서 구매

3. 네이버 페이를 많이 쓰시는 분들은 포인트 형태를 통하여 구입

4. 가장 싸게 사고 싶으시면 중고사이트 이용

 

이상으로 백화점 상품권 싸게 파는곳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